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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밋할 때 최소 단위로 PR은 여러 개 커밋이 합쳐져 있어야 함. 최소 기능 구현 후 커밋하기
struct 등 타입을 만들 때는 파일로 나누기
어떤 함수를 호출하고 반복해서 호출할 지 판단하는 흐름제어는 그 함수를 호출한 상위 모듈에서 하는 게 좋다.
물론 값을 전달하는 DTO 역할을 하는 객체라면 그냥 var로만 해도 무방 특정 메소드가 DTO를 리턴하게 된다면 나쁘지 않다
예를 들어 OutputView에서 출력하기 위한 값만 있는 데이터 구조가 필요하다면 DTO(Data Transfer Object) 용도로 값만 있는 객체를 LadderGame이 만들어서 OutputView에게 전달하는 구조가 테스트하기 더 좋은 구조입니다.
객체 내부 데이터는 최대한 은닉해서 감추도록 하세요.
객체 속성은 private으로 두고 메소드가 return하는 데이터를 비교하는 게 더 좋은 방식입니다.
객체가 자신의 속성을 기준으로 비교하거나 처리하는 능동적인 코드를 가져야 한다.
상위 모듈이 객체의 속성을 가져가서 같은지 비교하기 보다는
객체에 isEqualToName()같은 메소드가 있어서 직접 비교하는 코드를 갖고 있고
상위 모듈에서는 하위 모듈의 값을 가져고지 않고 비교하도록 개선하는 게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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