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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드스쿼드 9일 째 2018년 3월 13일 화요일


뽀모도로 잘해서 집중과 휴식 잘 분리!
커밋할 때 최소 단위 PR은 여러 개 커밋이 합쳐져 있어야 함.
struct 추가하면 파일 나눠서 작업, 파일 추가하면 커밋

일지보다 정리하는 글이 더 많아 지기를...






- TODO 작은 단위로 쪼개기

✅ 1. 사다리게임 JK피드백 반영 

Printer 객체에 관련있는 함수를 모아놓은 것 자체는 좋습니다.
다만 입력이 있고, 처리하고, 출력이 있는 구조에서는 이런 구조보다는
(print가 포함되어 있지만) Input 관련 객체, 입력받은 값들로 사다리게임을 처리하는 객체, 사다리게임 구조를 출력하는 Output 객체 이런식으로 구분하는 게 좋습니다.
그래야 하나의 기능을 변경할 때 하나의 파일만 바꾸게 됩니다.

어떻게 해야할 지 고민... 감이 안 잡힘



✅ 2. 사다리 게임 2단계 요구 사항 적용

들여쓰기 depth를 1단계로 줄이기 / 메소드 라인 최대 10줄 / method가 한 가지일만 하도록

-> printLadder에서 출력하는게 3depth

-> 일단 [[Bool]]로 해서 조건 처리 하는 것 때문에 if else 를 써야 하는데 [[String]]으로 해서 풀어볼까 생각중


✅ 3. 일단 struct 객체들을 각각 하나의 파일로 분리


✅ 사다리게임 step2 시작 피드백 반영


✅ 사다리게임 step3 완료 피드백 요청 했지만 깃 꼬임...하...


- TOWILL 

-깃꼬인 것 정리

-사다리 타기 소스 extension Int 수정, 

-userInput는 것 옵셔널바인딩 내부에서 함수 만들어서 따로 처리 main까지 말고

userInput(){

   height()

   names

}

-사다리 타기 step3 피드백 주시면 반영하기

-정리할 것 하기


-오늘 잘한 점

일어나서 벌떡 일어난 것, 일찍 일어난 것 6:30


-오늘 잘못 한 점

저녁 3시간... 내 시간...





~ 06:30 기상

~ 10:00 일지쓰기, 씻기, 밥먹기, 집안일 조금, 영어, 사다리 게임 2단계 요구 적용, sturct객체 파일 분리, 회사오기

~ 11:43 사다리게임 1단계 JK피드백 고민 -> 피드백 반영 

~ 12:00 휴식 및 정리

~ 12 : 24 프로토콜 정리 및 질문

~ 13 : 12 휴식 및 점심 턱걸이 8 6 4 늘었다!

~13: 30 낮잠

~ 14: 36 사다리게임 step2 jk 피드백 반영

~ 14 :40 휴식

~ 15:20 사다리게임 step2 정리

~ 15:37 휴식

~ 17:23 step2 피드백 반영 

~ 17:30 휴식

~ 18:00 3단계 진행 전 정리

~ 18:30 저녁

~ 19:40 3단계 진행 및 완료

~ 22:40 집오기, 운동, 저녁먹고, 자전거 손 보고 뭐 별거 안 했는데 3시간이 지나갔네...

~ 23:00 정리

<JK의 피드백 정리>

       저장하는 데이터 구조와 화면에 출력하는 데이터 구조가 항상 일치해야할까요?


       String 과 Bool 타입의 메모리 레이아웃 크기 차이는 얼마나 날까요? -> 알아보기


인스턴스 변수는 인스턴스가 메모리에 있는 동안 메모리에 남아있지만, 로컬 변수는 해당 메소드만 동작한 이후에 사라지겠죠.
메소드 입장에서도 인스턴스 변수의 값에 따라 동작이 달라지기 보다는 입력값에 따라서 리턴값이 결정되는 순수한 함수로 만드는 게 좋습니다.

        -> 아직 변수에 대해서도 모르는 게 많다...


       이렇게 인스턴스 변수가 없이 순수한 함수만 있는 경우는 static 을 붙여서 타입 메소드로 만들어도 좋습니다. 

       -> 타입메소드 자바의 stat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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